최근 본 상품

    회원가입

    본인명의의 연락 가능한 번호로 숫자만 입력해주세요.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라이트 브라더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라이트 브라더스 웹 (https:/wrightbrothers.kr, 이하 "라이트 브라더스"이라 한다) 및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의 상관례에 의합니다.
    •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라이트 브라더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라이트 브라더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판매자'라 함은 '라이트 브라더스'에 본인의 ‘상품’(이하 '‘상품’'이라 함)을 제공할 의사로 ' 중고자전거 간편판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판매 보장기간’은 라이트브라더스가 위탁자의 물건을 판매 하기 위해 '판매자’가 최소 보장해야 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 5) 중고자전거 간편판매 서비스’는 '판매자’가 위탁한 ‘‘상품’’에 대해 정확한 진단 및 판매과정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6) '구매자'라 함은 '라이트 브라더스'에 등록된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중고자전거 안심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7) ‘중고자전거 안심구매 서비스’는 ’구매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진단 및 구매과정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8)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각종 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오프라인 용역에 대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9) "스웻코인"이라 함은 “회사”가 운동하는 모든 사람의 땀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부여하는 격려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회사’가 지정한 장치 및 서비스의 특정 정보 가운데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지정한 방법에 근거하여 책정 또는 지급, 조정 할 수 있는 "서비스" 상의 가상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제9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기타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보호법", "약관법", "전자상거래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계약의 체결 및 관리

    •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의 “가입신청자”가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라.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5) 제2항,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6) “구매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 성립시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7) “판매자”의 경우, 위탁제품에 대한 유료 또는 무료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금액은 현금/카드/또는 제 2조 9항의 스웻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위탁판매를 위해 유료 픽업서비스로 결제한 금액은, 향후 라이트브라더스의 검수에서 ‘상품’에 이상 발견되어 판매반려 될 경우 환급되지 아니합니다.
    • 8)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 9)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10)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8 조 (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승낙 받지 않은 타인의 물품이나 장물의 거래시도 및 등록,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스웻코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3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가. 이용제한 사유
    • 나.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 다.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라이트브라더스 웹사이트(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내 정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 하며,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3) "회원"이 공개한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해 전체 회원,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제휴사에 공유될 수 있습니다.
    •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 1) 위탁판매 서비스 중고자전거 간편판매 서비스
    • 가. 회사가 운영,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나. "회사"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ㄱ. 판매를 위탁하는 ‘’상품’’에 대해 판매자 요청시 유료 또는 무료 픽업
    • ㄴ. ‘상품’에 대한 성능진단 및 판매가격의 제안
    • ㄷ. 성능진단을 바탕으로 위탁 판매자와 등록판매가격 협상
    • ㄹ.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 ㅁ. 구매계약의 체결
    • ㅂ.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다. “판매자”는 거짓으로 정보제공하거나 가품의 존재 유무를 은폐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회사”와 “구매자”의 피해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 2) 구매편의 서비스 중고자전거 안심구매 서비스
    • 가. “회사”가 운영,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나. "회사"는 “구매자”를 대신하여 다음과 같은 거래 편의를 제공합니다.
    • ㄱ. 등록된 매물에 대한 성능진단 및 판매가격의 책정
    • ㄴ. 거래를 위한 정보 제공
    • ㄷ. 구매계약의 체결
    • ㄹ.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에 대해 구매자 필요시 유료 배송
    • 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3) 이용편의기타 서비스
    • 가. “회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나.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신청, 예약 및 결제 할 수 있습니다.
    •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3)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 4)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5) MMS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인터넷 등에 사전 공지하거나 제3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라이트 브라더스’ 소식이나 전자우편주소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전항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에도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및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회원"에 사전 고지 및 확인 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원"의 "게시물"이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제 17 조 (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스웻 코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 18 조 ("스웻코인")
    •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스웻코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 스웻코인"은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위탁신청 시 허위내용의 제공
    •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라.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 비정품 및 도난품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판매 위탁자에게 있습니다
    • 제20 조 (매매보호 서비스)
    • 1) “회사”는 위탁판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위탁판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위탁판매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판매자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서비스 이용중지, 취소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 4)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 5)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 제21조 (연결 "라이트 브라더스"와 피연결 "라이트 브라더스" 간의 관계)
    • 1) 상위 "라이트 브라더스"과 하위 "라이트 브라더스"가 하이퍼 링크(예 :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라이트 브라더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라이트 브라더스"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모든 거래에 대해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피연결 웹사이트”에 하이퍼링크를 작성한 이는 “라이트 브라더스”로부터 저작권을 침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책임

    • 제 22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허락받지 않은 타인의 물품, 가품의 진품등록, 허위내용 기재등 구매자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제 23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4)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 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가.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 나.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 다.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 제 24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및 서비스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라이트 브라더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연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회원"의 명시적인 승인 절차를 통해 "회원정보"를 해당 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 개인정보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의 "회원정보"에 접속하는 연동 서비스를 완전히 차단하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를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정함이 있는 경우와 "회원"이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 제 2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함에 있어서는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 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26 조 (부적절 행위)
    • 1) "회사"는 "라이트 브라더스"를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 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 "라이트 브라더스"에 허위정보 등록
    • 나. 거래부적합 아이템 제공
    • 다. 과대,과장 광고 (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 라.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개인사업자, 법인의 자사홍보등)
    •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라이트 브라더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바.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사.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아. 결제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차.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
    • 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 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파.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하더라도,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부적절한 행위이력이 있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제 27 조 (거래 부적합 아이템)
    •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 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 가.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 나. 허위정보 제공 및 불법 취득한 물품을 고의로 제공한 경우
    • 2) "회원"이 거래 부적합 아이템을 신청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판매 반려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 가. “회사”에서 도입한 비파괴 검사결과 이상이 발견된 경우
    • 나. “판매자”의 위탁물품에 대한 성능평가진단의 결과 판매가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 4) "회원"이 위탁신청한 아이템에 대해 판매 반려 아이템으로 판정된 경우, "회사"는 위탁 신청한 아이템을 ‘판매자’에게 반납합니다. 이 경우 기 진행된 검사에 대해 별도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기 결제된 유료 픽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5 장 위탁 중고 거래

    • 제 28 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판매자”가 위탁 한 아이템에 대하여 "구매자“가 거래를 신청하더라도 ,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성명 등의 개인 정보를 ”회사“가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 2) "회사"는 "판매자"가 위탁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페이스북,트위터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해외 오픈마켓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아이템을 노출 할수 있습니다.
    • 3)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판매자와 “회사” 또는 “회사”와 “구매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 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4) “판매자”가 위탁한 물품에 대하여 “회사”와 “판매자”가 합의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위탁물품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 제 29 조 (대금결제)
    •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자가 위탁한 ‘상품’에 대해 ”회사”가 성능진단하고 판매자에게 제안한 판매가격에 대해 합의 후 ”라이트브라더스”에 등록 하며, 구매자가 ”라이트브라더스”에 등록된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4) '상품'을 주문한 후 24시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5) 구매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24시간 내라도 먼저 결제를 완료하는 다른 구매자가 있다면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6) '상품'의 주문 시, 구매자는 배송 / 매장방문 후 수령 등 물품을 수령할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 7) 물품수령방식을 '매장방문 후 수령'으로 선택한 구매자는 구매일로부터 7일 내 매장에 방문해야하며, 결제완료 후 7일이 지난 "상품"은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됩니다.
    • 8)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는 즉시 구매가 확정되며, "회사"는 "상품"이 구매확정된 날로부터 3영업일 내 "판매자"의 계좌로 사전 협의한 대금을 송금합니다.
    • 9)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10)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판매자”의 위탁물품을 “회사”가 매입할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매입계약서 작성 후 “판매자”의 계좌로 대금을 입금합니다.
    • 제 30 조 (픽업 및 배송)
    • 1) 픽업 및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픽업 및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2) 픽업은 “판매자”가 직접 위탁물품을 “회사”로 가져오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판매자”가 픽업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유료 또는 무료로 픽업 서비스를 해드립니다.
    • 3) 향후 픽업 및 배송이 많아질 경우 “회사”는 전문 서비스업체에게 픽업과 배송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픽업 및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출고 및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제 31 조 (거래 계약의 해지)
    • 1) 위탁신청 및 판매,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회원"과 “회사”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라이트 브라더스"에 위탁판매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위탁판매를 위하여 등록한 제품의 정보를 “회사”와 협의한 ‘가격제안단계’ 전에 삭제는 가능하며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요청으로 등록제품을 삭제함과 동시에 계약은 해지됩니다.
    • 4) 아래와 같은 경우, 거래계약이 취소됩니다.
    • 가. 위탁판매 신청시
    • ㄱ. “위탁판매신청자”가 “회사”가 지정한 날짜 안에 제품을 입고하지 않으면 자동 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 ㄴ. 위탁 매물에 대한 1차 비파괴 검사를 통해 이상이 발견되거나 성능평가진단후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라이트 브라더스”의 판매 매물로 등록되지 않으며 판매 반려됩니다. 이 경우 픽업, 비파괴 검사 등 기 비용에 대해서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위탁판매신청자의 요청에 의해 진행된 유료 픽업서비스료는 환불되지않습니다.
    • 나. 판매등록시
    • ㄱ. ‘판매보장기간’은 위탁상품을 판매 하기 위해 '위탁자’가 최소 보장해야 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판매보장기간은 사이트에 등록된 날을 기준으로 90일로 합니다.
    • ㄴ. 위탁상품이 ‘판매보장기간’동안 ‘회사’는 판매성사를 높이는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으며, 필요시 ‘회사’와 ‘판매자’는 상호 협의에 의해 판매등록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ㄷ. 라이트 브라더스의 ‘판매 수수료’는 거래 성사 후 판매금액에 대한 수수료율에 의거하여 책정됩니다.
    • ㄹ. ‘판매보장기간’ 내에 판매자의 변심으로 인해 매물을 철회시에는 “비파괴 검사비, 성능평가진단비, 상품화등록비등을 고려하여” 45만원의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ㅁ. ‘판매보장기간’ 만료시점까지 판매가 성사되지 않은 경우, ‘판매자’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상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제 32 조 반품/환불
    • 1) 중고품
    • 중고품의 경우 반품/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매장 수령의 경우
    • ㄱ. 결제 완료 후 7일 이내에 매장 외부로 자전거가 반출되기 전 단순변심 등의 이유로 구매자가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
    • ㄴ. 결제 완료 후 외부로 자전거가 반출되기 전에 ‘라이트 브라더스’에 명기된 정보와 실제 제품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발견되어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
    • 나) 직접 배송의 경우
    • ㄱ. 배송 직후 수령 현장에서 배송담당자가 배석한 상황에서 구매자가 단순 변심 등의 이유로 구매의사를 현장에서 철회하는 경우 (단, 이 경우 배송비 환불 수수료 발생)
    • ㄴ. 배송 직후 수령 현장에서 배송담당자가 배석한 상황에서 ‘라이트 브라더스’에 명기 된 정보와 실제 제품 간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 발견되어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경우(단, 이경우 배송비 환불 수수료 미발생)
    • 2) 신품
    • 신품의 환불/반품에 있어 “회사”는 각 제조사 및 수입사의 규정에 따르며 제조사 및 수입사의 정책 및 다양한 상황에 따라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 33 조 (AS)
    • 1) 중고 제품을 구매한 2차구매자에게 제조사의 보증수리 기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유상 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유상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회사' 또는 제조사는 이에대해 어떠한 피해보상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아래의 경우는 유상수리에 해당합니다
    • 가. 환경 및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마모 및 손상인 경우
    • 나. 부주의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고장 또는 파손된 경우
    • 다.자연 발생적인 재해나 화재,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고장 및 파손, 고장인 경우
    • 제 34 조 (금지행위)
    • 위탁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기본이용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1) 허위정보 제공금지
    • 가. 허위정보제공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하여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계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나. 허위정보제공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위탁판매회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반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위탁판매회원은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타 중고거래 사이트에 동시판매 금지
    • 타 중고거래 사이트에 동시에 매물등록 적발시 비파괴검사비, 성능평가비, 상품화 등록비등을 고려하여 45만원의 페널티를 부과합니다.
    • 3) 특정 서비스 가입조건 판매 금지
    • 가. 특정 구매조건으로 하여 등록된 제품에 대해 의무 조항이 남아 있는 ‘상품’ 등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 나. 해당 거래 적발 시 회사는 해당 제품의 삭제, 판매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 35 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와 구매당시의 성능평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구매이후의 물품하자에 대하여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6)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가.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나.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다.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라.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마.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바.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사.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아.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자.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회원 라이트 브라더스 소식 등의 주시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 습니다.
    • 차. 회사는 ‘가짜 상품’(일명 짝퉁,SA,이미테이션 등 상표 및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것)을 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즉,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판매 당사자가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 8) 회사는 라이트 브라더스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과 구매당시의 성능평가진단을 제공할 뿐이어서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 제 36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 3) 고객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제37조 (기 타)
    • 1) 판매자는 위탁한 제품이 일정기간 판매되지 않을 경우 “회사”와 합의하여 가격인하를 할 수 있으며, 3개월이내 장기간 판매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와 합의하여 기간과 가격을 인하할 수 있다.
    • 2) "라이트 브라더스"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자격의 구매자나 "라이트 브라더스"에 ‘상품’을 위탁한 회원자격의 판매자에게 거래 실적에 부수하여 회사는 회원자격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라이트 브라더스의 "서비스가이드" 코너의 ‘스웻코인 적립제도'에 약정한 바에 따라 ‘스웻코인’을 제공하며, 회원자격의 구매자가 일정량 이상 적립된 스웻코인을 일부 결제수단으로 활용하여 "라이트 브라더스"의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할 수 있다.
    • 3) 회사는 위탁 판매 기간이 1년이 경과된 ‘상품’에 대하여 판매자의 동의 없이 ‘상품’ 반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상품’의 전달은 택배(착불)를 원칙으로 한다.
    • 4) 반환 통보 후 30일 이내 회수되지 않은 ‘상품’은 판매자의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로 택배(착불) 발송되며, 주소지 불분명,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반송되는 제품은 회사에서 임의 폐기처분 되며, 판매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부 칙
    • 1. 본 약관은 2018년 6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 2.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WRIGHT BROTHERS’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목적
    • 이용자 식별, 서비스 제공 및 민원등의 고객불만처리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패스워드
    • 보유·이용 기간
    • 회원탈퇴 후 5일까지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WRIGHT BROTHERS’는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목적
    • 신제품 및 특가 상품 안내 고객 참여 행사(라이딩, 클래스, 시승행사 등) 안내 자전거관련 뉴스제공(관리 상식, 인터뷰 등)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패스워드 보유·이용 기간 회원탈퇴시까지